바나나를 먹으면 좋은점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를 먹으면 좋은점

by F_health 2023. 3. 24.
반응형

바나나 건강상의 이점

 

반응형

바나나는 칼륨, 비타민 B6 및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배를 채우는 섬유질과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건강에 좋은 간식이 됩니다.

 

 

건강한 뼈를 지원

 

바나나는 면역 체계의 세포를 보호하는 것처럼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뼈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바나나의 비타민 B6는 신체가 뼈를 보호하는 또 다른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을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고 관절에 쿠션을 제공하는 단백질의 일종이지만 근육과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신체가 골격을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결합 조직을 합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량의 구리가 필요한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망간이라고 하는 또 다른 미네랄도 바나나에서 발견됩니다. 망간은 신체가 강한 뼈에 필수적인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에너지 공급

 

바나나는 포도나 베리와 같은 다른 과일에 비해 수분 함량이 낮습니다. 이것은 자당, 과당 및 포도당 형태의 천연 당과 결합하여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이상적인 섬유질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천연 설탕은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즉각적인 에너지 증가를 제공합니다. 바나나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이러한 설탕의 소화 속도를 늦추어 더 오랜 시간 동안 우리를 지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천연 당분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당분의 소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에너지 공급에 이상적인 간식입니다. 땅콩버터와 같은 고단백 식품과 결합하면 완벽한 운동 전후 간식이 됩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

 

면역계는 분자, 세포, 조직 및 기관의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면역 체계의 세포는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불안정한 산소 분자에 의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은 심하게 가공된 음식을 먹거나 과도한 양의 알코올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거나 오염 물질을 들이마실 때 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 및 소화와 같은 정상적인 생물학적 시스템의 부산물로 생성됩니다.

 

산화 방지제는 우리의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바나나에는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바나나 한 개만으로도 우리가 권장하는 비타민C 일일 섭취량의 12%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을 제공하여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근육에 도움

 

바나나는 근육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전해질 역할을 하여 신체의 섬세한 체액 균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는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되고 그 과정에서 전해질이 손실됩니다. 전해질 비축량이 고갈되면 운동 중과 운동 후에 경련과 근육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후 바나나를 섭취하여 칼륨과 마그네슘 수치를 보충하면 근육이 회복되어 다음 날 훈련을 방해하는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우리가 운동할 때 땀으로 손실되는 전해질 칼륨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통과 경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운동 후 간식이 됩니다.

 

 

양질의 수면 촉진

 

바나나는 미네랄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중간 크기 바나나 한 개에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8%가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체내 시계라고도 알려진 일주기 리듬을 조절 하여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체가 저녁에 취침 시간에 휴식을 촉진하는 데 사용하는 멜라토닌 생성을 돕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우리를 밤에 깨어 있게 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완벽한 취침 간식을 찾고 있다면 바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은 체내 시계와 수면 각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어 양질의 편안한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있습니다(바나나 하나에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10% 함유). 칼륨은 다양한 생물학적 시스템을 위해 신체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미네랄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혈압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바나나와 같이 칼륨을 주는 음식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혈압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은 혈관을 이완 또는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고 소변을 통해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트륨 수치가 너무 높으면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연구에서는 칼륨이 풍부한 식단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26%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바나나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시력 지원

 

바나나에는 건강한 눈과 시력에 기여하는 칼륨과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구 건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바나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은 눈물을 만들어 눈물을 매끄럽게 하여 눈물을 흘리지 않을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